web zine 월간 좋은인연 불기 2549(2005)년5월호 Vol.5,No.52. Date of Issue 1 May  ISSN:1599-337X 

 

 

 

 

 불기2549(2005)년 부처님 오신날은 5월 15일(음 4월 8일)입니다.
 

  불기2549년 부처님 오신날 발원문

 귀의 삼보하옵나이다.
 부처님 오신 날을 즈음하여, 참회와 발원의 마음으로 시방삼세의 제불보살님께 중생의 이익과 행복을 서원하옵니다.

자비하신 부처님.
 한 생각만으로도 온 우주를 감싸 안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지만, 미혹한 중생들은 온 우주로도 한 사람을 껴안지 못하는 옹졸함과 이기심이 만연하고 있습니다.
‘자기가 사랑스러운 것을 아는 사람은 남을 해쳐서는 안된다.’는 자비의 정신으로, 나와 남이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이 되도록 봉사하는 불자가 되고자 발원합니다.

복덕이 충만하신 부처님.
 쇠에서 난 녹이 그 쇠를 먹어치우듯, 저희들은 각자가 지은 업 때문에 스스로 고통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안일함과 게으름으로 행동을 삼고, 험담과 비방으로 입을 삼으며, 교만과 시기로 마음을 삼는 어리석은 중생이 아니라,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자기 개발과 이웃을 위해 봉사할 줄 아는 불자. 자애스럽고 이치에 어울리는 말로 나와 남을 속이지 않으며, 이웃의 아픔을 어루만질 줄 아는 불자. 겸손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족하며, 이웃을 위해 나눌 줄 아는 불자가 되고자 발원합니다.

거룩하신 부처님.
 저희들은 부처님과 성불의 인연을 맺고자 서원하며, 도반과 화합의 인연을 맺고자 발원 하옵나니, 그것은 지혜의 등, 해탈의 등, 자비의 등, 평화의 등, 통일의 등, 나눔의 등, 화합의 등을 밝혀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항상 충만하여, 민족과 국가가 발전하고, 세계의 평화가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서원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거룩한 자리에 모인 분들의 마음속에도 이와 같은 등이 밝게 빛을 발하여 심청정 국토청정의 불국토가 현현하기를 발원하옵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佛紀 2549年 到鳳山 新興庵에서 比丘 梵水



좋은인연

The Monthly Web Magazine DHARMA(ISSN: 1599-337X)
발행인: 범수스님
(EDITOR E-mail   savaha@nate.com)
www.savaha.or.kr



 

 나눔과 어울림을 지향하는 좋은인연